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기타/도서리뷰

스마트 워크를 위한 구글 업무 활용법

원당컴1 2023. 11. 20. 14:59

 

이젠 제 일상생활에서 구글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어 버린것 같아요.

코로나 19 시절에 구글 미트를 활용해서 원격 수업을 진행 했었는데요~

무료로 잘 사용해 왔는데 요즘에는 무료로는 1시간만 사용이 가능하네요.^^

코로나 19와 같은 경우가 다시는 발생하지 말아야 하겠지만 원격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에는 유료로 사용을 해야 되겠어요~

이 책을 읽게 된 이유는 제가 구글 드라이브, 엑셀 등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 혹시나 더욱 편리한 기능을 제가 몰라서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 보고 싶었어요~

일단 지메일 사용법에서 분류하고 처리하는 노하우,원하는 메일 찾기, 검색 연산자 등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는데~

현재 저는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다지 유용한 기능은 아니라서 패스 했습니다.^^

회사,집 어디서든 협업하고 공유하는 구글 킵 - 공유기능이 필요 없어서 모두를 활용할 일은 없지만 이미지 안에서 글자 추출하는 기능이나 웹페이이지 스크랩 기능등은 혼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네요.^^

사진.동영상 관리 서비스의 일인자 구글포토 - 사진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너무 유용한것 같아요.

구글 문서 작업 - 워드와 엑셀,파워포인트 기능은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네요~ 학원에서 MS Office 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개당 가격이 꽤 나가다 보니~ 제 PC에는 MS Office는 설치가 되어 있지 않네요~ MS Office는 학생 PC와 강의PC에 설치 되어 있고 제 개인 pc 에는 없다 보니 문서 작업은 구글 문서 작업을 이용하고 있거든요.

 구글 문서 작업을 이용해서 공유기능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제가 잘 모르던 한 화면에서 동시작업,특수문자.음성입력,문서번역 기능등은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었어요~ 또한 엑셀의 함수 기능들을 좀더 자세하게 살펴 볼 수 있었네요.

자주 사용하는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서 PDF 파일을 작업하는 방법은 새로 알게 된 정보였습니다.

그 외에도 구글 설문지와 웹사이트 만드는 방법까지 나와 있는데~

이 부분은 필요할 때 천천히 살펴 보려고 놔뒀네요.^^

 

서평

이 책은 사서 두고 업무에서 필요할때 해당 내용을 펼쳐서 살펴 보기 좋은 책이네요~

지금은 구글드라이브와 문서 작업 위주로 살펴 보았지만~

나중에 필요한 기능들이 있을때 마다 다시 한번씩 살펴 보기 너무 좋은 책이네요^^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