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기타/도서리뷰

도서리뷰]스프링부트3 자바 백엔드 개발 입문

원당컴1 2023. 11. 23. 11:58

이 책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책 표지에 이러다 코딩천재? 라는 귀여운 그림에 앙증맞은 멘트에 끌려서 구매하게 된 책이네요.^^

저는 여태 응용프로그래밍쪽 업무만 해 왔기 때문에 웹프로그래밍 쪽은 약간 거부감이 있었네요~

응용프로그래밍에서는 화면디자인과 소스코드가 완벽하게 분리되어 있어서~

코딩이 엄청 편했는데~

웹프로그래밍 쪽만 공부하려고 하면 화면디자인과 코드가 섞여서 정말 유지보수도 쉽지 않고~

귀찮음이 한두가지가 아니었거든요~

그런데 스프링부트를 공부하게 되면서~

정말 무지했던 저를 탓하게 되네요.ㅠ.ㅠ

MVC 패턴을 활용하여 완벽하게 View와 Controller, Model, Service 부분을 분리해서 관리 되는 것을 보고 이제서야 공부하게 된 것이 화가 날 지경이네요ㅠ.ㅠ

 

이 책은 MVC 패턴을 활용하여 mustach를 이용하여 View를 관리하고, Jpa를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관리까지~

완벽한 백엔드 프로그래밍을 정말 하나 하나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네요~

저처럼 응용프로그래밍을 하시던 분들이 웹프로그래밍에 거부감을 가지셨던 분들이라면 이 책 하나로 완벽히 해결 되실 것 같아요.

그리고 해커톤이나 대회를 준비 한다면 백엔드 프로그래밍 하나 쯤은 구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것 같네요.

백엔드 프로그래밍을 준비 중이시라면 이 책 한권으로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