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기타/도서리뷰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만들기 리뷰

원당컴1 2020. 3. 19. 13:03

올해도 운이 좋아서 나는 리뷰어다2020에 선정이 되었네요.

 

이번에 신청한 책은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만들기 입니다.

이 책을 지은 분은 대한민국 SNS 일타강사로 유명한 정진수 강사님이신데요.

정말 핵심만 쏙쏙 빼서 담아 놓은 느낌이네요.

잘 검색되고 방문자가 늘어나는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이 책은 다음과 같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파트1] 네이버 블로그 제대로 준비해서 시작하기

파트2] 방문자를 사로잡는 블로그 콘텐츠 작성하기

파트3]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 검색 상위 노출

파트4] 나만의 특색있는 블로그 만들고 꾸미기

파트5] 스마트에디터 ONE 활용해 톡톡 튀는 콘텐츠 작성하기

 

이 책에서는 마케팅의 핵심,검색상위 노출 방법까지 하나하나 쉽게 설명을 해 주고 있는데요.

이 책의 내용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파트1] 네이버 블로그 제대로 준비해서 시작하기 편에서는

어떤 블로그를 만들것인지 계획하고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주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활성화 되어 있는 블로그는 1000만개 이상이고 지금도 수많은 블로그가 개설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차별성 없는 블로그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힘들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차별성을 둘것인지에 대해 알아 보시죠.

 

파트2] 방문자를 사로잡는 블로그 콘텐츠 작성하기 편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는 누구나 시작할 수 있지만 누구나 잘 할 수는 없습니다.

블로그를 잘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떤 블로그를 만들지 주제가 정확해야 합니다. 여행,취미,맛집,일상생활 등 정확한 주제를 정하고 45일~60일간 매일 1일 1개 이상의 포스팅을 해 준다면 최적화가 됩니다.

이렇게 최적화 된 블로그는 다음과 같은 C-Rank 알고리즘과 DIA 모델에 근거해서 검색 상위 노출이 되게 되는데요. 

 

C-Rank 알고리즘이나 DIA 모델은 전문성 있는 컨텐츠와 방문자의 긍정적인 반응들에 의해서 결정이 됩니다.

 

검색상위노출을 원하신다면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주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파트3]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 검색 상위 노출 편에서는 포스팅한 콘텐츠를 확산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 주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의 다양한 방법들에 대한 설명을 통해 검색상위노출 방법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그 중 하나는 키워드를 활용해서 방문자 늘리기 방법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도구는 네이버광고의 신규가입을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키워드 도구에서 제공하는 사용자통계 등을 이용하여 자신이 사용할 키워드를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데이터랩을 통해서 검색어 트랜드 등을 확인해 볼 수가 있으므로 이러한 도구를 이용해서도 적절한 포스팅을 한다면 효과가 증가 할 수 있겠네요.

 

파트4] 나만의 특색있는 블로그 만들고 꾸미기 편에서는 방문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잘 갖춰진 블로그를 만드는 노하우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타이틀 이미지 직접 등록 방법이나 내 블로그에 맞는 레이아웃 찾기,위젯 설정하기 등 자신만의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을 통해서 자신만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파트5] 스마트에디터 ONE 활용해 톡톡 튀는 콘텐츠 작성하기 편에서는 마지막으로 네이버의 에디터에서 제공해주는 기능들을 이용해서 톡톡 튀는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점.

 

혹시라도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두렵거나 지금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이 책을 읽어 보신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이 책은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에서 제공받았습니다.

 

인천 서구 원당컴퓨터학원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