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및 성격
- 프로그래밍 챌린지의 진입 장벽을 낮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보통 학생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래밍으로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 일반고 학생을 정식참가자(Participants)로 하되 중학생, 특성화/특목고 학생, 교사 및 예비교원 등이 시범참가자(Observers)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지나친 경쟁과 순위(시상)에 따른 위화감으로부터 벗어나, 도전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제공하여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정보 교육의 저변을 확대한다.
- 공교육 정보 교사들이 직접 챌린지를 기획하고 운영하며, 교사 및 예비교원 (컴퓨터교육과)이 직접 참가할 수 있도록 하여 SW·AI 교육에 대한 정보 교과교육의 전문성을 신장한다.
2024 SFPC 충남
- 일시: 2025년 1월 6일(월) ~ 17일(금)
- 공부하기: 1.6.(월) ~ 15.(수) CodeUp X BIKO
- 준비하기: 1.16.(목) 10:00 ~ 12:00
- 도전하기: 1.17.(금) 10:00 ~ 15:00 (실제 문항 풀이 시간: 2시간)
- 공부하기
- Codeup과 BIKO를 통해 진행
- 접수 마감 후 지도교사에게 공부하기 접속 계정 안내
- Codeup: 60문제 이상 해결한 중학생팀에게 정식참가자 자격 부여!
- BIKO: '함께하기' 채널에 업로드된 문제 해결!
- 장소: 이순신고등학교 및 온라인(ZOOM)
- 충남 학생: 충남 아산시 이순신고등학교
- 그 외 모든 학생 : 온라인(ZOOM) 참가 ※ 접속 링크 추후 공지
- 대상 : 전국 학생, (예비)교사(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재학생 및 졸업생, 현직 정보교사)
- 정식참가자(Participants) : 일반고 1~3학년, '공부하기'를 수료한 중학생
- 시범참가자(Observers) : 중학생, 특목/특성화/자사고 등, (예비)교사
- 팀 구성
- 중,고등학생: 학생 3명(±1) + 지도교사 1명 *반드시 정보교사
- (예비)교사: 팀 단위 참가(팀별 1~4명)
- 사용 언어 : Python, C, C++, Java, JavaScript, R, Rust
- 특징 : 출력문만 알아도 많은 문제 해결, 인증서/시상 방식의 차별화, 오픈북(모든 자료 활용 가능)
- 주최/주관: 충청남도교육청, 한국정보교사연합회, 충청남도교육청중등정보교과교육연구회
- 후원: 한국컴퓨터교육학회, 넥슨재단, 한국비버챌린지, 이순신고등학교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kait.re.kr/sfpc)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대회안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 미국 정보 올림피아드(USACO) 안내 (37) | 2024.12.02 |
---|---|
2024 국방 AI경진대회 (8) | 2024.09.10 |
한국비버챌린지2024 안내 (4) | 2024.09.03 |
2024 제 3회 청소년 IT경시대회 (7) | 2024.08.26 |
코드마스터 2024 개최 안내 (27) | 2024.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