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미래직업

경기연구원에서 발간한 제4차 산업혁명시대 일자리 전략은 보고서 입니다.

원당컴퓨터학원 2017. 8. 28. 16:30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일자리 전략은.pdf


경기 연구원에서 발간한 자료입니다.

구글 검색중에 나온 자료라서 정확한 자료 위치 링크가 안되네요...ㅠ.ㅠ

저작권 관련해서 문제가 될 소지가 발생하면 바로 삭제 하겠습니다.


아이의 부모이면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입장에 있다 보니 항상 미래의 직업에 대한 사항은 민감할수 밖에 없다 보니 이런 자료가 들어오면 한번 훑어 보게 되네요...


내용을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 일자리 소멸에 대한 논란

  - 4차 산업혁명 시기는 기존 인간의 전문적 지식 판단이 필요했던 법률및 금융등의 직종부터 향후 인공지능이 대체할것이라는 전망 대두 됨

  - OECD등의 연구에 의하면 일자리 감소는 피할수 없을것으로 예상됨

 

4차 산업혁명 시기 일자리 소멸에 대한 고용.복지 대응 전략이 논의 됨

  - 교육,훈련을 통한 고용가능성 을 높이는 전략

  - 일자리 확대->복지재원충당->저소득층 빈곤계층 고용복지 서비스 지원


선진국을 중심으로 기본소득제도 도입이 논의가 됨


3차례 산업혁명은 오히려 일자리 증가를 불러왔다는 경험에 의해 4차 산업혁명 또한 일자리 증가를 가져올것이라는 긍정적 전망 존재 



기타 다양한 분석들이 보고서에 포함이 되어 있네요...


그 중에도 제가 가장 궁금했던 미래 산업 분야에 요구하는 직무역량이라는 그래프가 있어서 캡쳐 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computer 또는 IT 계통의 직무역량이 많은 부분 포함이 될것 같은 생각은 드네요...


이상으로 경기연구원에서 발간한 자료를 살펴 보았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