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알고리즘이란 A* 알고리즘은 주로 게임에서 플레이어를 목표 지점으로 이동 시킬때 사용하는 알고리즘이다. 클릭시 해당 객체가 클릭한 위치로 이동한다. 위의 데모는 클릭한 위치로 오크가 이동하는 것인데 데모에서는 A* 알고리즘이 사용되지는 않았습니다. 오크가 있는 위치에서 클릭한 위치까지 장애물이 없기 때문에 그냥 클릭한 위치를 바라보고 직진으로 이동하기만 하면 되거든요. 하지만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장애물이 있고 장애물을 만나면 피해서 가야 되고 또한 목표물까지 최단거리로 찾아 가야 합니다. 이러한 최단거리 알고리즘은 BFS 와 다익스트라 알고리즘과 같은 그래프 알고리즘이 존재 합니다. BFS는 길을 가는 경로에 가중치가 없는 경로를 찾아 갈 때 유용하지만 즉 A 도시에서 B와 C가 연결 되었는데 B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