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2022/05 15

2022 AI World Tech&Future 행사 안내

o 행사주제 : 인간지능과 인공지능의 만남 o 행사일정 : '22. 6. 8.(수), 09:00 ~ 18:00 / 코엑스 그랜드볼룸 o 홈페이지 : https://www.future-ai.kr o 사전등록 : 홈페이지 참가 등록 (*사전등록 링크 https://www.future-ai.kr/p3/c1/) o 온라인 송출 : 행사 홈페이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유튜브 채널 등 o 참가비용 : 무료, 참가이벤트 등 진행 2022년 6월 8일 코엑스 그랜드볼룸 에서 인간지능과 인공지능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가 개최되어 안내 드립니다. 6월 8일 전체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AI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사전등록 후 컨퍼런스에 참여하셔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만약 시간이 안되어 참여를 ..

미래직업 2022.05.31

제20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안내

임베디드소프트웨어 에서 주관하는 제20회 임베디드 경진대회 안내문입니다. 임베디드 산업계에서 임베디드 SW개발 아이디어 및 우수인력발굴 및 양성을 위한 목적으로 열리는 경진대회로 참가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베디드 SW 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합니다. 일반부문/주니어부문으로 구분되어 주니어 부문은 청소년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청소젼이 참가할 수 있는 주니어 메이커 부문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과제 목표 :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IoT 서비스 개발 및 문제해결 ■ 참가자 안내사항 : 추천프로그래밍 언어 : 스크래치,엔트리,앱인벤터,C언어,아두이노 등 추천메이커 재로/임베디드 시스템 : EV3,아두이노,센서보드,레고블록,과학상자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메이킹 재료 ..

AI Youth Challenge 2022 안내

모집요강 대회주제 : AI for Good(세상을 이롭게하는 AI) 참여대상 :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전국 중고등학생 누구나(개인 또는 최대 3인팀) 출품내용 세상을 이롭게 하는 AI기술 적용 아이디어 및 작품 구현 제안(모든 분야 가능) 주요분야 : AI for Environment(환경),Safety(안전),Society(사회),Health(건강),Education(교육), etc 환경,안전,사회 등 ESG분야 연계 아이디어 작품의 경우 가점 부여 본선 진출 팀 대상 프로토타입 제작피 최대 100만원 지원 출품시 사용 프로그램 : 아이디어 및 작품 구현에 활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 및 하드웨어 제한 없음 진행 방식 및 일정 시상 접수방법 https://aichallenge.poscoict.com/inf..

22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현대 모비스는 2021년부터 코딩에 관심 있는 모든 분을 대상으로 'SW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현대 모비스가 생각하는 혁신은 개술의 혁신뿐만 아니라 이동 경험을 즐거움과 행복의 순간으로 변화시키는 일입니다. 올해도 스마트 모빌리티,UAM,로보틱스 등 미래자동차 산업과 이동 경험 혁신을 위해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를 함께하며 잠재력 있는 인재를 모집합니다. 상위권 성적자들에게는 채용우대 혜택이 주어집니다. 학생부 1명, 일반부 1명 에게는 최신형 투싼이 부상으로 주어지며 은상 : 1000만원 동상 : 500만원 우수상 : 아이패드 Air 장려상 : 갤럭시 버즈 프로 위와 같이 총 상금이 빵빵하네요.^^ 참가대상 :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가접수 : 5월 20일(금) ~ 6월 24일(금) 경..

제 7회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안내

SW중심대학과 함께하는 제7회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안내입니다. ■ 프로젝트 주제 소프트웨어를 통한 일상생활 속의 아이디어 실현 (기초 및 응용 SW, 모바일앱, 임베디드 SW를 포함한 SW 전 분야) ■ 참가 자격 및 방법 전국 고등학교 교내 SW관련 동아리에 소속된 학생으로서 3~5명 단위의 팀을 구성하여 참가 가능 ※ 일반계고, 자율형고, 영재학교, 특수목적고, 특성화고 등 모든 유형의 고등학교 대상 ※ 교내 동아리 활동과 연계되어야 하므로 같은 동아리 소속 학생들로만 팀을 구성해야 함 ■ 대회 일정 ■ 시상 내역 ■ 주최/주관 - 주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 주관 : KAIST SW교육센터, 우송대 SW중심대학사업단, 배재대 AI·SW중심대학사업..

2022 ICT 어워드 코리아 (ICT Award Korea 2022)

대회목적 ICT가 모든 산업과 기업의 인프라로서 기존 상품과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또한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낸다. 무엇보다도 인터넷은 우리 경제를 디지털 경제로 완전히 탈바꿈시켰다. 브로드밴드는 이러한 인터넷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우리나라는 브로드밴드 보급률에서 세계의 선두 국가로, 디지털 경제를 구현해 냈다. 특히 모바일, 웨어러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인간과 사물상의 연결 그리고 사물과 사물간의 연결이 가능한 초연결시대에 대한 새로운 화두가 되고 있다. 이러한 기술에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는 디지털 경제의 핵심으로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어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사람중심 연결의 시대적 가치로 미래지향적이..

[나는 리뷰어다] HTML&CSS 웹디자인

소개 이 책은 HTML&CSS 의 기초를 알고 있지만 실제 웹사이트를 만들려고 하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한 지침서 입니다. 지은이는 웹 디자이너로 근무하면서 HTML 공부를 하면서 막막했던 내용을 토대로~ 이론,사용편의성,접근편의성,로딩 속도와 같은 것들도 중요하겠지만, 먼저 마음속에 그려둔 이미지를 형상화 하는 방법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의 웹사이트 제작 가이드는 대부분 코드를 보면서 웹사이트를 만들지만~ 이 책은 이미 완성된 웹사이트를 통해서 어떤 테크닉을 사용한 것인지를 배워 나갑니다. 구성 5개의 완성된 사이트를 가지고 여러가지 다양한 테크닉을 배워 갑니다. 1. 랜딩페이지 위와 같은 페이지를 구현 하면서 반응형 웹 페이지의 세부 ..

기타/도서리뷰 2022.05.18

2022년 정보올림피아드 1차대회 입상을 축하합니다.

인천 당하중학교 지** 학생 지역/전국 동상 수상 인천 당하중학교 박** 학생 지역 은상/전국 동상 수상 인천 원당초등학교 황** 학생 지역 은상/전국 금상 수상 한국 정보올림피아드 1차대회 입상을 축하합니다.^^ 황** 학생은 초등부 전국 상위 0.5% 이내로 전국부문 금상 수상을 하였습니다. 1차대회 입상한 학생 모두 모두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2차 대회에서도 좋은 결과 나오기를 응원합니다. 그동안 노력한 학생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이번 대회에 도전을 했다가 입상을 하지 못한 학생들도 너무 너무 고생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한번 두번 도전을 하면서 언젠가는 자신이 목표에 도달하게 될것입니다. 목표를 향해 꿈꾸고 달려가는 우리 학생들을 응원합니다~ [인천 서구 원당컴퓨터학원]

[정보올림피아드대비]9. 나누어 떨어짐을 이용하는 문제(배수판정법)

1. 수의 나누어 떨어지는 성질 성질1 : 만약 a,b,c 가 모두 c 에 의하여 나누어 떨어지면 그들의 합과 차도 모두 c에 의하여 나누어 떨어집니다. 즉 만약 c|a,c|b 이면 c|(a±b) 도 성립됩니다.(단, 여기서 c|a 의 의미는 a가 c로 나누어 떨어진다는 의미입니다.) 예) 2|10,2|6 이면 2|(10+6), 2|(10-6) 입니다. 성질2 : 만약 b와 c의 곱이 a를 나누어 떨어지게 하면 b와 c도 a를 나누어 떨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즉 만약 bc|a 이면 b|a,c|a 도 성립합니다. 예) 2*5|30 이면 2|30,5|30 이 성립됩니다. 성질3 : 만약 b와 c가 모두 a를 나누어 떨어지게 하고 b와 c가 서로소이면, b와 c의 곱도 a를 나누어 떨어지게 합니다. 즉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