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기타/도서리뷰

[나는 리뷰어다] HTML&CSS 웹디자인

원당컴1 2022. 5. 18. 21:21

소개

이 책은 HTML&CSS 의 기초를 알고 있지만 실제 웹사이트를 만들려고 하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한 지침서 입니다.

지은이는 웹 디자이너로 근무하면서 HTML 공부를 하면서 막막했던 내용을 토대로~

이론,사용편의성,접근편의성,로딩 속도와 같은 것들도 중요하겠지만, 먼저 마음속에 그려둔 이미지를 형상화 하는 방법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의 웹사이트 제작 가이드는 대부분 코드를 보면서 웹사이트를 만들지만~

이 책은 이미 완성된 웹사이트를 통해서 어떤 테크닉을 사용한 것인지를 배워 나갑니다.

 

구성

5개의 완성된 사이트를 가지고 여러가지 다양한 테크닉을 배워 갑니다.

1. 랜딩페이지

위와 같은 페이지를 구현 하면서 반응형 웹 페이지의 세부 설정과 폰트의 조합 등을 살펴 봅니다.

2. 블로그 사이트

고양이 블로그를 통해서 점선이나 곡선,인덱스,리스트,헤더,푸터 와 같이 자신이 하고 싶었던 세세한 표현을 배웁니다.

3. 회사 홈페이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자주 사용하는 그래프,표 와 같이 데이터를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4. 이벤트 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애니메이션,브랜드 모드를 표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고 여러 사이트에서 이러한 방법등을 응용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 다룹니다.

5. 갤러리

갤러리 사이트를 구현 하면서 동영상, 다단레이아웃,CSS필터,확대, 라이트 박스와 같이 우리가 자주 볼 수 있는 여러가지 웹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서평

이 책은 HTML을 처음 접하는 분들 보다는 HTML을 어느정도 알고 활용을 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실무를 하면서 조심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세세하게 짚어 주는 부분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먼저 브라우저에 따라 서로 다른 디자인으로 보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처음 css 를 초기화 하는 법이라든지, 이미지 크기가 컸을때 로딩속도가 느려지면 실제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의 이탈로 연계 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처리하기 위한 방법, 고해상도 이미지를 준비 할 수 있을때 팁과 같이 정말 실무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을 알차게 준비했네요~

(특히 실무를 많이 해 보았던 분들만 알 수 있는 깨알 같은 정보들 예-무료이미지사이트,색상변환사이트,무료동영상 사이트 등 을 알려 주고 있어서 처음 실무 웹프로그래밍에 도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또한 5개의 만들어진 사이트를 기반으로 해당 코드가 어떻게 쓰이는 지를 알아 보고 그것을 활용해서 변경되는 모습들을 살펴 보면서~

우리가 알고 있는 HTML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우리가 꾸미고 싶은 디자인을 어떤식으로 만들어 나가야 할 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