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기타

4차 산업혁명 종합 교육 세트 무료 강의

원당컴퓨터학원 2018. 4. 6. 08:17

지식캠퍼스에서 4차산업혁명 종합교육 세트를 무료로 강의 하고 있네요.



바로가기 - https://www.gseek.kr/main/intro


경기도에서 만든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인 지식홈페이지인데요...

경기도민만 들을수 있는것은 아니네요.


저는 인천시민인데 회원가입을 했더니 경기도민인지 타지역인지만 물어보고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동영상 강의도 들을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해 보니 종합교육세트에 다음과 같은 교육들을 진행하고 있네요.


4차산업용어를 들어 보았는데요.

일단 대부분 노출된 용어들이긴 하였지만 새로이 다시금 정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정말 좋았네요.


그리고 4차산업혁명 세상을 바꾸는 미래기술에서는

강사님이 이야기 하시는 도중에...


냉장고가 왜 인터넷망에 연결되어야 하나요? 라는 질문에 답한 대답이 인상적이었네요.

이제 나홀로 사는 부모님이 더 많아 질텐데...

냉장고를 매일매일 여닫던 분이 어느날 부터 몇일간 냉장고 문의 열림 닫힘 상태 신호가 감지 되지 않는다면 자식에게 또는 119에 신호를 보낼 수가 있을것입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사실 사물인터넷 시대에 도래해 있음에도 이러한 초연결사회가 무엇을 뜻하는지 잘 몰랐는데...

이러한 모든 사물의 네트워크 연결이 됨으로써 어떠한 새로운 미래시대가 도래 될것이라는 것을 약간은 직감하게 되었네요.


혹시라도 4차산업혁명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러한 지식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면 좋은 정보를 많이 가져 가실수 있으실것 같아요.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