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기타

KAIST 강좌, 누구나 온라인으로 쉽게 듣는다

원당컴퓨터학원 2018. 3. 30. 09:59

오늘은 머니투데이에서 KAIST 강좌를 누구나 온라인으로 듣는다 라는 기사를 접하게 되었네요.


원문보기 -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8&aid=0004020384



제가 지난번에 포항공대와 포스텍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무료교육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http://wondangcom.com/90


소개해 드리면서 포항공대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 강좌를 수강을 했었는데요.

역시 교수님들의 설명이라서 그런지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잘 강의 해 주시더라구요.^^


포항공대 교수님들 강의를 들으려면 수강료도 수강료이지만 치열한 경쟁을 뚫고 포항공대를 들어가야만 들을 수 있는 강의를 이렇게 온라인으로 그것도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것이 정말 감사한데요.


이번에는 KAIST라니 얼른 접속해 보았네요.


스타무크 바로 가기 - http://www.starmooc.kr/


처음 접속을 하니 KAIST만 강의 가 있는것이 아니네요...

광주과학기술원,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 많은 훌륭한 학교가 연결되어 있네요.


먼저 KAIST 에서 강의하는 내용을 알아 보기 위해 들어가 보았습니다.


오픈한지 몇일 되지 않았는데...

제가 듣고 싶은 강좌가 엄청 많이 개설 되었네요.

시간만 허락한다면 다 들어 보고 싶은 강의들 뿐이네요.


포스텍 강좌에서는 수강신청 기간이 한정되어 있어서 수강신청 기간을 놓치면 못듣는다는게 아쉬웠는데...

여기에서는 상시수강이 가능한것이 정말 장점이네요.


하지만 이 장점이라는것이 단점이 될수 있는것은 아시죠?

수강신청기한이 정해져 있으면 꼭 듣고 싶은 강좌를 매번 체크해서 수강신청을 하고 그 기간안에 들으려고 엄청 노력을 하는 반면에 상시수강은 언제라도 가능하다고 나태해지기 쉬운게 온라인 강의의 함정이라는점..ㅠ.ㅠ


그래도 정말 필요한 분들에게는 상시 수강 만큼 좋은게 없겠죠.

거기에다가 이러한 고급 강의들이 무료로 제공된다니...


한과목 수강을 하기위해 들어갔더니 로그인을 하라고 나오네요.

로그인은 네이버나 페이스북,구글로 로그인 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해주고 있어서 기존에 페이스북이나 네이버,구글을 이용한 사람이라면 회원가입 절차도 필요 없네요.



오늘은 KIST 와 같은 수준 높은 이공계열 대학교 교수님의 명품강의를 수강료도 없이 들어 볼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정말 네이버와 같은 기업이 아닌 국가에서 이러한 기관을 운용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고급 강좌들을 무료로 만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은 드네요.


제가 학원일을 하고 있지만...

앞으로 4차산업시대에는 학원이라는 곳이 지금의 커피숍 과 같은 형태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을 해 보게 되네요.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장소를 빌려 주고, 또한 학생들의 일정을 관리해서 학생들이 좀더 효율적으로 꼭 필요한 것을 얻어가는 곳으로요.


요즘 수학이나 영어 같은 경우는 벌써 이와 유사하게 운영 되는 학원도 많은것 같아요.

교육은 동영상으로 하고 동영상에서 잘 이해 안되는 부분만 학원에서 질문에 답해주는 형식으로요.


이러한 교육이 절대적으로 나쁜것이 아닌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는 것은...

스스로 학습을 하면서 이해가 안가는 부분만 콕콕 찝어서 물어보게 되면 이해하는데 속도가 빠르고 또한 자신이 놓치는 부분 없이 제대로 집고 넘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특기와 같이 음악,태권도 같이 몸으로 익히는 학원은 이렇게 동영상으로는 가능하지 않겠지만...

머리로 이해하는 학원 같은 경우라면 이렇게 동영상으로 공부하고.

놓친 부분을 학원 강사에게 코멘트 받고 이해하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은 공부법은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이러한 생각이 들때 국가에서 수준높은 동영상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준다면...

학부모님들이 아이들 관리만 잘 해 주어도 훌륭한 교육을 받을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