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소프트웨어중심대학] 경희대학교편

원당컴1 2024. 1. 5. 09:04

경희대학교는 2017년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에 선정이 되었고 5년이 지난 2023년에 다시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에 재선정이 되었습니다.

경희대학교는 AI.SW 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경희대학교 입학한 학생들은 예비대학생 AI.SW교육을 통해 동계방학중 28일간 온라인 수업으로 1학점을 취득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희대학교 2025학년도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안)을 살펴 보겠습니다.

주요변경사항

학생부 종합전형 : 2024년 1538명 -> 2025년 1559명 으로 소폭 확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모든 계열에 반영했으며, 영역별 필수 응시과목을 폐지 했습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의 모집전형을 살펴 보면 학생부교과 21명,네오르네상스전형 30명,논술우수자전형 18명 입니다.

2024학년도 모집전형 학생부교과 18명,네오르네상스전형 51명,논술우수자전형 18명 이었던 것에 비해 교과전형 모집이 확대 되었고 학생부종합전형이 줄어 든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을 학생부종합전형의 네오르네상스 전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네오르네상스 전형은 서류평가(1단계 100) 으로 300% 내외 선발 후 2단계에서 서류(70) + 면접(30) 으로 최종 선발을 하게 됩니다.

서류전형에서 2023년도까지의 자기소개서가 폐지되어 2024녀도 부터는 학생부만으로 선발이 되기 때문에 학생부 관리가 더욱 중요해 졌습니다.

 

2024년도 기준 학생부 종합전형 서류 평가 내용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평가요소를 살펴 보면 학업역량/진로역량/공동체 역량을 평가하고 있으며 학업역량,공동체역량도 중요하지만 진로역량이 50% 입니다.

진로역량을 살펴 보면 전공관련교과 이수 노력/교과성취도/진로 탐색활동과 경험 등이 있습니다.

만약에 소프트웨어 학과를 목표로 한다고 하면 소프트웨어 관련된 교과 이수에 노력을 하고 교과 과목에 대한 성취도 또한 높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진로 탐색 활동과 경험은 이 학생이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그냥 시험 치는 용도의 지식이 아닌 이것을 얼마만큼 잘 활용하는가 하는 정도가 세특 사항에 잘 녹아 있어야 유리할 것 같습니다.

세특사항의 중요성은 누구라도 알겠지만~ 다른 학생들과 차별성이 없는 세특은 입학사정관의 눈을 거쳐 지나갈 뿐입니다.

이러한 세특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서는 다른 학생들에 비해서 자신의 관심이 있는 과목에 얼마만큼 심화 학습을 했는지 혹은 이것을 이용해서 얼마만큼을 활용했는지 아니면 어떤 아이디어로 이것을 구현했는지 등 자신의 능력을 표현해 줄 수 있는 능력이 잘 나타난다면 학생부 종합전형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 올 수 있겠네요~

 

이러한 세특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활용능력이 필수인 것은 같은 보고서라도 더욱 멋진 프리젠테이션으로 보고를 할 수 있다면 다른 학생과의 차별성을 부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내용이 더욱 중요한 것은 더 말할 여지가 없겠네요.^^

또한 구현 등으로 자신을 표현 하고 싶을때 SW를 이용해서 구현을 해서 자신의 능력을 표출 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

심화적인 내용을 표현하고 싶다면 평범하게 인터넷 검색 혹은 챗GPT를 활용해서 보고서를 작성하기 보다는 자료의 출처를 자신이 원하는 대학 학교 연구자료실 혹은 논문 사이트 등을 잘 활용해서 준비를 한다면 좀 더 깊이 있는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

2024년도 부터 독서기록이 반영 되고 있지 않지만 서울대에 합격한 학생의 세특 사항을 살펴 보면 어떤 단원을 공부하면서 그에 관련한 독서를 통해 좀더 심도 있게 고찰 하고 있는 내용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독서기록을 세특에 포함시킨다면 훨씬 더 풍부한 세특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경희대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결실을 맺기를 응원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