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연세대학교편

원당컴1 2023. 12. 28. 09:55

연세대학교는 2023년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으로 선정 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2025년도 수시모집 사항이 예고 되어 있어 살펴 보겠습니다.

수시모집

2025년도 수시모집 예고사항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이 예고 되어 있다.

교과전형은 단계별전형 -> 일괄합산(교과100%) 로 변경 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해야 된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제시문 기반 학업 역량 면접 -> 제시문 기반 논리적 사고력 및 의사소통 능력 면접으로 의사소통 부분이 추가 되었다.

2025년 수시모집인원은 인공지능 융합대학 교과전형 21명,학생부종합전형 31명,논술전형 23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수시모집의 지원 자격중 최소 이수 과목 요건은 다음과 같다.

공통과목 국수영사과 교과영역에서 각 교과당 1과목 이상 이수 

일반선택과목 국수영사과 교과영역에서 5과목 이상 이수

진로선택과목에서 국수영사과 교과영역에서 1과목 이상 이수 를 해야 한다.

 

교과전형

교과전형에서 일괄합산으로 변경 되는데 교과 반영 방법은 다음과 같다.

수능 최저 학력 기준은 다음과 같다.

자연계열이라면 2과목 등급합 5 이내, 영어 3등급 이내, 한국사 4등급 이내를 충족해야 한다.

학생부종합전형

- 전형요소 및 반영 비율은 다음과 같다.

1단계에서는 서류만으로 자연계열 4배수를 선정 후 2단계에서 서류 60% + 면접평가 40% 로 최종 선발

학생부종합전형에서도 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는데 적용 기준은 다음과 같다.

자연계열이라면 교과전형과 마찬가지로 2과목 등급합 5 이내, 영어 3등급 이내, 한국사 4등급 이내를 충족해야 한다.

2024년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방법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

교과전형

학생부 종합전형

연세대에서는 서류평가를 통해서 학업적 발전 가능성 70% + 사회적 발전 가능성(공동체역량) 30% 로 평가를 진행 하고 있다.

세부 평가 항목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

 

현재 고2학생이 연세대학교 교과전형 또는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 중이라면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크게 변경되는 부분은 교과전형에서 수능최저가 도입이 되었고 단계별 전형에서 서류 일괄로 변경 된 것이네요.

단계별 전형과 서류일괄의 차이는 단계별에서는 면접이 포함되는 반면 서류일괄에서는 서류만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성적 우수자에게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학생부종합전형인 경우에는 학업역량/진로역량/공동체역량을 잘 보여 줄 수 있도록 세특 관리가 필요해 보이네요.

세특에서의 경쟁력은 어떤 과목을 배웠을 때 지식으로만 가지고 있지 말고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등을 잘 어필해야 하는 부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단순히 언어이기 전에 이러한 지식들을 활용해서 표현하기 좋은 도구라고 보여 지네요~

꼭 학원을 다니라는 의미가 아니고 요즘에는 무료강좌도 많기 때문에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이러한 프로그래밍 언어 하나 정도는 습득해 놓으신다면 학교생활에서 유리한 위치에서 세특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보고서 작성등에 꼭 필요한 ppt 는 잘 다뤄 놓으신다면 발표 시점에 문서 하나의 위력으로 남들보다 한발 앞서 나가는 학생이 될것입니다.
(물론 내용이 더욱 중요합니다만 보여 주는 것도 훌륭하다면 더욱 금상첨화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연세대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 모두 좋은 결실을 맺기를 응원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