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강의자료/정보영재

알고리즘 채점 사이트 정올(jungol.co.kr) 소개

원당컴퓨터학원 2017. 6. 23. 09:47

알고리즘 채점 사이트로 유명한 사이트가 많이 있죠.


1.http://www.jungol.co.kr/

2.http://codeup.kr

3.http://koistudy.net/

4.https://www.acmicpc.net/


그 외에도 다양한 사이트가 많이 존재 하는데요.

일단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4개 사이트에 대해서 시간될때 소개를 해 볼께요.


제가 가장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jungol.co.kr 인데요. 오늘은 이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 해 볼까 합니다.



1.개요


- 접속 초기화면


한글과컴퓨터 라는 안양에 소재하고 있는 학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채점사이트입니다.


저희도 나중에 이런 채점 사이트 하나 운영해 보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원장님이 자기주도C언어프로그래밍 이라는 책을 출판을 하셔서 같이 공부하시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저희가 이용하고 있지만 기존 과거 정보올림피아드 출제 기준에 맞춘 문법책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체계가 잘 잡혀 있습니다.


그리고 기초다지기를 통해서 실습을 하도록 하여 문법의 기초를 확실하게 다져 주도록 하고 있습니다.


2.채점시스템


채점시스템은 ubunto14.04 에서 구동되고 있구요 C/C++ 컴파일러는 GNU GCC/G++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 분류


매뉴 구성을 보면 다음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기초다지기 - 문법을 배우면서 문법의 기초를 다질 수 있습니다.

실력키우기 - 알고리즘 분류에 넣기는 애매하지만 꼭 풀어 봐야 할 문제들을 수록 했습니다.

알고리즘 - 그리디,백트래킹,BFS,다이나믹, 분할정복,최단거리,자료구조 등 알고리즘 별로 문제를 분류해 놓았습니다. 참고로 제가 자료구조쪽 알고리즘을 풀면서 엄청 행복(?-엄청난 고민 뒤에 맛보는 짜릿한 쾌감 정도)했었습니다. 생각하지도 않았던 자료구조를 이용해서 이렇게 녹여 내릴수도 있구나 하는 기법들이 문제에 녹아 있더라구요.

실전대비 - 레별별로 난이도 조절이 되어 있는데 고레벨에는 IOI 문제도 수록 되어 있습니다. 심지어는 답이 없다라고 할 정도로 심도 있는 문제도 출제 되어 있습니다.

기출문제 - 기존 기출문제들을 수록해 놓았습니다.


4.장점

 

제가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장점은 테스트케이스를 출력 해 준다는 것입니다.

어떤 데이터에서 오류가 발생했는지를 확인하면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알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는 테스트 데이터를 보여주지 않는 경우때문에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알수가 없어서 날밤새고 고민해 봐야 해답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5. 단점


음. 단점으로는 종종 서버가 느려진다는 것입니다. 어떤때는 접속 불가 될때도 있구요.^^



프로그래밍쪽에 관심이 있거나 알고리즘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처음에 접근하기 가장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 됩니다.

많은 학생들이 알고리즘쪽 관심을 가져서 SW 강국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해 보게 되고요.


그리고 공부하는 학생들은 꼭 채점사이트를 이용해서 채점을 해 보시면 훨씬 도움이 많이 될것입니다.


이 사이트의 알고리즘 분류에서 나오는 문제들만 해도 예제 데이터들은 특별한 알고리즘 기법 없이도 단순한 알고리즘 만으로도 통과가 되지만 채점사이트의 다양한 테스트데이터를 돌릴때에 해당 알고리즘 기법을 통하지 않고는 통과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데이터 등을 통해 자신이 생각하지 못한 경우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속 연습을 하다 보면 자신이 알고리즘을 생각 할때 여러가지 경우를 모두 생각하는 습관을 가지게 될것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