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기타/도서리뷰

[나는 리뷰어다] 핸즈온 리액트 네이티브

원당컴1 2023. 3. 15. 11:17

 

1. 리액트 네이티브란?

리액트 네이티브는 2015년 3월 메타(구 페이스북)에서 만든 오픈소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입니다.

JavaScript 언어를 사용하며 IOS/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을 동시에 개발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입니다.

 

2. 대상독자

이 책은 리액트 네이티브를 시작하고 싶은 분 또는 리액트 네이티브를 공부한 적은 있지만 아직 부족하다고 느껴지거나 무엇을 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분

 

3.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계산기만들기,ToDo 리스트 만들기, 여행사진 공유 앱 만들기와 같은 3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리액트 네이티브에서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본다.

계산기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서 리액트네이티브의 기본이 되는 스타일과 컴포넌트 사용법에 대해 알아 보고 사용자가 직접 버튼 컴포넌트를 만들어 보면서 생성과 관리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ToDo리스트 만들기에서는 Image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이미지 넣기, TextInput 컴포넌트를 이용한 입력칸 만들기 및 로그인 후 화면 전환 방법 등을 통해 리액트네비게이션을 활용하는 방법 등을 살펴 본다.

여행 사진 공유 앱 만들기 에서는 Firebase Storage 에 사진 업로드 하여 여러 사용자가 함께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살펴 본다.

 

4. 서평

이 책은 리액트 네이티브를 처음 접하는 독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웹 프로그래밍이 아닌 앱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IOS) 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즈 뿐 아니라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맥에서 실습할 수 있도록 개발 환경 설정을 두가지 모두 설명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실습이 가능 하도록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떤 것을 익히고 숙달하는 방법중 가장 좋은 학습방법은 실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환경설정이 끝나면 바로 3개의 프로젝트를 실습을 하면서 리액트네이티브 공부를 위해 필요한 내용을 하나씩 공부하며 적용하여 사용법을 익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정말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각 프로젝트마다 이전 장에서 환경설정을 하는 부분을 설명 했지만 새로운 프로젝트에 맞춰서 환경설정을 하는 부분부터 상세하게 기록한 것이 인상이 깊었습니다.

 

리액트 네이티브 하나로 안드로이드와 IOS 앱 두가지 모두를 만들수는 있지만 특정상황에서는 안드로이드 ios 각각의 폴더에서 직접 코드를 만져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 때 리액트네이티브 앱 개발을 수월하게 도와주는 도구가 바로 Expo 인데 이 책에서는 이러한 도구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 등을 통해서 안드로이드나 ios 개발 언어를 잘 몰라도 쉽게 개발이 가능할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실습을 진행하면서 마지막 여행 공유 앱까지 실습이 끝난다고 하면 자신이 상상한 프로젝트를 실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이책의 소스코드 - https://github.com/Alchemist85K/hands-on-react-native

 

GitHub - Alchemist85K/hands-on-react-native: [한빛미디어] 핸즈온 리액트 네이티브

[한빛미디어] 핸즈온 리액트 네이티브. Contribute to Alchemist85K/hands-on-react-nativ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