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기타/도서리뷰

[나는 리뷰어다] 한권으로 다지는 머신러닝&딥러닝

원당컴1 2021. 11. 17. 10:20

제가 이 책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대부분의 머신러닝 책이 한 파트 한 파트에 깊이 있게 집중이 되어 있고 머신러닝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 하는 것이 조금은 어려웠기 때문에 머신러닝에 대해 정리를 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이 책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책의 특징

1. 1장~2장을 통해서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인공지능을 실제로 활용하는 사례들을 살펴 봅니다.

2. 3장~4장을 통해서 인공지능에서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전처리 과정인 파이프라인과 특성공학에 대해서 이해합니다.

3. 인공지능 학습방법인 지도학습/비지도학습/강화학습에서 사용하는 분류,회귀,앙상블학습,k평균알고리즘 등을 살펴 보고 영화 추천 시스템을 구축해 보면서 이론과 실제 사용되는 시스템을 만들어 보면서 사용법을 익혀 봅니다.

4. 아마존 웹서비스,마이크로소프트애저,구글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클라우드 시스템을 살펴보고 앞으로 기업이 왜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해야 하는지 등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5. 한번쯤은 도전해 보고 싶어 했던 분야인 인공지능 게임을 만들어 보면서 나도 인공지능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 줍니다.

따라서 만들어 본 틱택톡 게임

6. 음성인식과 자연어 처리,이미지인식,시계열 분석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다음은 시계열 데이터를 분석하면서 2018-1-1 일 부터 2020-4-29 일까지의 주식 챠트를 분석한 화면입니다.

 

7. 신경망을 이용해서 이미지 분류기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8. 바둑이나 체스와 같은 게임에서 인공지능이 학습하는 강화학습에 대한 이해와 학습 에이전트를 구축하여 실습을 진행합니다.

9. 마지막으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에서는 빅데이터에서 사용되는 NoSQL 데이터베이스를 살펴 봅니다..

 

이 책의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해당 책의 목차를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실것 같아요.

https://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9275242581 

 

한 권으로 다지는 머신러닝&딥러닝 with 파이썬

인공지능 사용 사례부터 머신러닝 및 딥러닝의 핵심 개념과 예제까지 한 권에 담은 학습서

www.hanbit.co.kr

 

 

 

서평

이 책은 단편적으로 조각 나 있던 머신러닝 지식에 대한 정리를 해 주는 책이었던것 같네요~

인공지능의 이해부터 인공지능의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인공지능을 공부하면서 인공지능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었고~

특성선택과 특성엔지니어링 부분에서는 데이터 전처리과정에서 특성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었고 지도학습과 비지도학습을 다시 한번 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재미있던 부분은 주식 데이터를 가지고 와서 분석을 해 보는 부분이었습니다. 아직은 주식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때 이 처럼 주식 데이터를 가지고 처리를 하면서 이 데이터를 활용해서 인공지능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높아졌거든요.

이 책을 읽으면서 샘플 코드를 따라 작성하면서 딥러닝이란 무엇인지 딥러닝을 가지고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확인 할 수 있었고 이 책은 딥러닝이라는 거대한 산에서 하나하나의 나무를 보는 것이 아닌 숲을 보고 나침반의 역할을 하는 머신러닝의 지침서가 될 수 있겠네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