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기타/특목고,특성화고소식

2022학년도 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디미고) 신입생 모집 요강

원당컴1 2021. 8. 3. 09:55
디지털미디어 고등학교 소개

디지털 미디어 고등학교는 초고속으로 발전하고 있는 IT기술의 중심에서 변화를 이끌어 갈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기 위하여 2002년 안산에 설립된 특성화 고등학교 입니다.

일반적으로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해 편견을 가지신 분들이 많은데~ 

특성화고등학교의 대부분은 졸업 후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대학입시를 고민하시는 학부모님이시라면 특성화고등학교 보다는 과고,영재고,일반고 등을 선호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방향성 자체가 대입을 목표로 하고 있는 특성화 고등학교이면서 매년 수도권대학 진학률이 높은 IT 특성화고등학교 입니다.

따라서 IT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특성화고등학교로 일반전형에서 국,영,수 세과목의 점수로 지원을 하게 되며 굉장히 높은 커트라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희 원생중 한명도 디미고를 준비하고 있어서 가상으로 점수를 넣어 보았습니다.

국,영,수 세과목의 점수로 120점 만점으로 2학년,3학년 점수를 국어 92점, 영어 94점, 수학 97점으로 동일하게 넣어 보았더니 106점 밖에 나오지 않더라구요~

이때 일반전형의 최종 경쟁선은 100~110점대 이므로 이 정도 성적이라면 면접이나 기타 점수에서 입학여부가 결정 됩니다.

아무래도 110점대라면 안정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디미고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요강이 발표되어 특별전형 위주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요강

1. 모집학과 및 정원

2. 전형별 지원자격

3. 전형일정

4. 전형방법

5. 전형별 성적 산출 방법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요강중 특별전형 요강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요~

저희 원에서 디미고를 지원한 학생들의 성적을 기준으로 보면~

대회입상 기준 1등급 60점 인 경우 안정권 안에서 합격이 가능하고~

2등급 55점인 경우도 합격이 안정권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3등급 51점 기준으로는 학교점수나 면접점수 등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3등급에서 합격한 경우와 불합격한 경우가 존재하며~

4등급에서는 학교점수와 면접점수등이 크게 작용할것 같습니다.

 

대회입상에서는 자신의 등급을 정확히 판단 할 수가 있어서 자신의 위치를 판가름하기가 쉽지만~

실적물에 의한 자기추천인 경우에는 자신의 등급을 판정하는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먼저 입학한 선배들의 조언에 따르면 국,영,수 교과과목의 내신에 충실 하고 실적물에는 자신이 왜 그 프로젝트를 수행했는지~ 그리고 그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어떤 것들을 배웠는지등을 어필하면서 수준 높은 산출물 보다는 자기계발의 열정이 있는 학생을 선호 한다고 합니다.

저희는 디미고를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1학년때 부터 독서기록부 1년에 15권씩 과 봉사활동은 꼭 챙기라고 얘기를 해 주고 있는데요~

학교생활기록부 종합평가 20점 중에서 출결현황 5점(최대 5점차이),교내수상실적 4점(최대 1점차이),임원활동 3점(최대 1점차이), 봉사활동 3점(최대 2.2점차이),독서활동 5점(최대2점차이) 로 디미고목표하는 학생은 출결현황은 스스로 챙기는 학생들이 대부분이므로 여기서 수상 및 임원활동은 물론 노력을 해서 받을 수 있는 것이긴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기 때문에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독서기록과 봉사활동은 최대 4.4 점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실제로 4점이면 대회입상 등급의 3등급이 2등급이 되는 정도이기 때문에 1~2점 차이로 입학여부가 결정되는 요소로 작용할때 큰 점수이면서 이러한 것은 노력만으로 충분히 받을 수 있는 점수 이므로 잘 챙기면 도움이 될것 같네요..

 

디미고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서 자신의 목표를 꼭 이루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우리 학생들을 응원합니다.

[인천 서구 원당컴퓨터학원]

원당컴퓨터학원에서는?

1. 4차 산업 시대의 흐름은 컴퓨터를 얼마나 이해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틀려 질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2. 알고리즘은 프로그래밍의 근원이 되는 문제해결 능력이며, 머신러닝은 IoT등에 의해 모여진 데이터를 활용하는 기법입니다.

3. 이에 따라 초,중,고 학생들이 알기 쉽게 이해하는 인공지능 부터 알고리즘까지 학생들의 실력에 맞춰 수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4. 현재 초등학생이 고등학생이 되는 때에는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자신이 전공하고자 하는 특기가 크게 부각 될것입니다.

5. IT 업체중 규모가 큰 곳에서는 코딩테스트(알고리즘테스트)로 블라인드 면접을 수행하는곳이 늘고 있습니다.

6. 미래 IT를 꿈꾸는 학생들의 산실이 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원당컴퓨터학원이 되겠습니다.

 

※ 정보영재 혹은 인공지능 관련 수업에 관해 궁금하신 분은 문의(032-565-5497) 주세요.

 

 

원당컴퓨터학원 커리큘럼

- OA : 학교 수행 평가에 꼭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

- IT 자격증 과정 : 취업대비,대학생인증제,승진을 위한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과정

- 정보영재 : 정보올림피아드 및 알고리즘 대회/소프트웨어특기자전형/디미고 특별전형 대비/코딩테스트 대비를 위한 알고리즘 과정

- 프로젝트반 : 응용프로그래밍/웹프로그래밍/앱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직접 만들어 보면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이해(소프트웨어 학생부종합전형/특성화고(디미고,선린고등) 특별전형대비)

- 인공지능 : 인공지능의 이해 및 실습을 통해 빅데이터 가공(4차 산업 시대의 축이 되는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

- 일반고,과고,영재고,특성화고,컴퓨터학과(SW) 대학생을 위한 내신대비 : python,java,c++,자료구조,알고리즘,이산수학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