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기타/특목고,특성화고소식

2022년도 대덕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 입학전형 요강

원당컴1 2021. 8. 5. 19:57

 

 

대덕 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 소개

대덕 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북로 76에 있는 마이스터 고등학교이면서 소프트웨어 마이스터 고등학교로는 처음 개교한 학교입니다.(2014년 소프트웨어 분야 마이스터고 선정)

여기서 마이스터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의 차이점을 알아 보면

두 고교는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을 진행하는 고교라는 점에서는 공통점을 갖지만 졸업 후 진로부분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특성화고등학교인 경우는 취업과 대학진학의 길이 모두 열려 있는 반면에

마이스터고등학교인 경우는 졸업 후 취업 3년 후에 대학 진학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3년간 취업 하면서 야간대학이나 사이버대학 등에 진학 할 수 있는 길이 있지만 반드시 3년간 취업을 해야 한다는 것이 다릅니다.

이런 단점에도 마이스터고등학교인 경우는 수업료,입학금,학교운영지원비가 모두 정부에서 지원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공기업과 같은 기업에 3년간 취업 후 재직자 전형으로 대학 입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지원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마이스터고 중에서 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로 처음 지정된 대덕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 입학전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

1. 모집정원

- 전형 유형을 살펴 보면 대전 지역에서 30명을 선발하고 전국에서 30명을 선발 하고 있습니다.

2. 지원자격

3. 전형방법

- 전형 방법을 살펴보면 일반전형은 교과성적이 가장 중요하며 마이스터인재전형은 컴퓨팅 사고력측정 점수 60점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교과성적이 약간 낮은 학생은 컴퓨팅 사고력 측정으로 마이스터 인재 전형을 노려 볼 수가 있습니다.

4. 전형일정

- 전형일정은 위와 같으며 대덕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 전형요강을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dsmhs.djsch.kr/sub/info.do?m=0612&s=dsmhs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홈페이지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전형요강 --> 2022학년도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요강 01 모집 정원(72명) 가. 학과별 모집정원 나. 전형유형별 모집정

dsmhs.djsch.kr

 

※ 저희 원에서도 작년 대덕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 마이스터인재전형을 준비 한 학생의 예를 보면

1) 내신성적 관리(국,수,영,사,과,역사및기술가정)

2) 출석및 봉사활동 점수 

3) 2차전형 요소를 위한 직업기초소양평가: 기업체의 직무 적성검사 수준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중에 직업기초능력평가에 관한 책을 가지고 준비

4) 2차전형 요소를 위한 심층면접 :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일반지식, 이해도와 발전가능성, 열정및 의지, 학업계획등을 살펴 보기 때문에 중학교에서 실시한 정보과목의 이해도만 충실히 된다고 하면 가능하다고 하지만 정보처리기능사 필기 책을 살펴 보았음

5) 마이스터인재전형을 위한 코딩테스트 : 알고리즘 구현능력,SW개발 과정 중 발생문제 해결능력 등을 확인하는 과정으로 C언어를 활용한 알고리즘 구현을 통해 준비(단 코딩테스트는 C언어로 구현하는 것이 아니라 알고리즘 능력을 확인하는 과정으로 의사코드 형태로 설명함)

위와 같이 준비했었는데 대전이 아닌 대구쪽으로 이사를 하게 됨에 따라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에 진학한 사례가 있었네요~

 

대덕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를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입학전형 요소를 잘 살펴 보시고 준비를 하셔서 좋은 결과 맺으시길 기권합니다.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우리 학생들을 응원합니다.

 

[인천 서구 원당컴퓨터학원]

 

원당컴퓨터학원에서는?

1. 4차 산업 시대의 흐름은 컴퓨터를 얼마나 이해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틀려 질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2. 알고리즘은 프로그래밍의 근원이 되는 문제해결 능력이며, 머신러닝은 IoT등에 의해 모여진 데이터를 활용하는 기법입니다.

3. 이에 따라 초,중,고 학생들이 알기 쉽게 이해하는 인공지능 부터 알고리즘까지 학생들의 실력에 맞춰 수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4. 현재 초등학생이 고등학생이 되는 때에는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자신이 전공하고자 하는 특기가 크게 부각 될것입니다.

5. IT 업체중 규모가 큰 곳에서는 코딩테스트(알고리즘테스트)로 블라인드 면접을 수행하는곳이 늘고 있습니다.

6. 미래 IT를 꿈꾸는 학생들의 산실이 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원당컴퓨터학원이 되겠습니다.

 

※ 정보영재 혹은 인공지능 관련 수업에 관해 궁금하신 분은 문의(032-565-5497) 주세요.

 

 

원당컴퓨터학원 커리큘럼

- OA : 학교 수행 평가에 꼭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

- IT 자격증 과정 : 취업대비,대학생인증제,승진을 위한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과정

- 정보영재 : 정보올림피아드 및 알고리즘 대회/소프트웨어특기자전형/디미고 특별전형 대비/코딩테스트 대비를 위한 알고리즘 과정

- 프로젝트반 : 응용프로그래밍/웹프로그래밍/앱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직접 만들어 보면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이해(소프트웨어 학생부종합전형/특성화고(디미고,선린고등) 특별전형대비)

- 인공지능 : 인공지능의 이해 및 실습을 통해 빅데이터 가공(4차 산업 시대의 축이 되는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

- 일반고,과고,영재고,특성화고,컴퓨터학과(SW) 대학생을 위한 내신대비 : python,java,c++,자료구조,알고리즘,이산수학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