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기타/특목고,특성화고소식

대덕 소프트웨어 마이스터 고등학교 2021 신입생 전형 요강

원당컴1 2020. 10. 15. 20:35

오늘은 대덕 소프트웨어 마이스터 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요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15년 소프트웨어 마이스터 고등학교로서 처음 개교한 학교 입니다.

학과는 SW개발과/정보보안과/임베디디SW과 이렇게 3개 학과가 개설되어 있고 모집정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전국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전국에서의 모집 인원은 특별전형 20명,일반전형 20명으로 40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학과의 특징을 살펴 보면

소프트웨어 개발과는 SW어플리케이션 개발과 관리, 운영분야,IT서비스 분야에 적용되는 최신 전산 기술을 체계적인 이론, 체험적인 슬습 틍을 통해 학습함으로 아키텍트,SW구현,SW품질관리,기술서비스,프로젝트관리, 시스템관리직무 수행이 가능한 인력 양성이 목표입니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과는 각종 전자기기 및 기계장비의 IT첨단화가 가속되고 있는 추세에서 휴대폰과 같은 무선통신기기에서 냉장고,TV등과 같은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 속에서의 모든 제품의 인간 친화적인 구동을 위한 필수 요소인 임베디느 SW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정보보안과는 정보통신망의 급속한 발전으로 사이버 공격과 해킹 및 바이러스 공격으로부터 컴퓨터 시스템, 네트워크 및 사이버 공간에서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하는 보안 시스템 및 SW개발자, 국방 정부 공공기관, 금융기관,대기업의 정보보안 담당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국단위 모집으로 학교생활은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으며 3인 1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스터고는 특수목적고등학교로 분류되어 전교생이 국비장학생이 되어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단, 선취업 후진학 또는 일.학습병행 모델을 따라야 합니다. 고등학교 졸업후 먼저 취업을 하고 일정기간 이후에 대학에 진학하거나 방송대학,사이버대학 등과 같은 경우에는 직장생활과 학습을 병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021학년도 신입생 전형 요강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전형은 교과성적이 150점 이며 마이스터인재전형은 90점입니다.

마이스터인재전형에서는 컴퓨팅 사고력 측정이 있는데  일반전형에 비해 성적이 낮은 학생이 교과성적 대신에 컴퓨팅사고력측정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과성적은 국어,사회,국사,수학,과학,기술,가정,영어 7개 과목을 적용하여 한출하며 3학년 성적의 배점이 가장 높게 평가 됩니다.

마이스트인재전형에 해당하는 컴퓨팅 사고력은 알고리즘 구현능력/주요 프로그램 언어 활용능력/SW개발 과정 중 발생문제 해결 능력을 측정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마이스트인재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미리 컴퓨터 학원을 1년~1년6개월 정도 다닌 학생들이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2021학년도 신입생 전형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10월 19일 부터 10월 22일까지 원서 접수를 하게 되며 2차전형은 10월 30일에 지정장소에서 실시합니다.

저희 원에서도 대덕 소프트웨어 마이스터 고등학교를 희망하는 학생이 있는데요~

준비를 잘 해서 꼭 원하는 고등학교에 입학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인천 서구 원당컴퓨터학원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