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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언어문법(C,C++,Python,JAVA)

4.2 코디와 마법의 성문

원당컴1 2024. 9. 4. 09:28

목차 : https://wondangcom.tistory.com/2797

 

 

옛날 옛적에, 평화로운 마법의 왕국에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왕국의 주민들은 안전을 위해 성 안으로 들어와야 했지만, 성문은 굳게 닫혀 있었습니다. 성문을 지키는 작은 마법사 코디는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코디는 마법의 책을 펼치고, 조건문이라는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 마법은 왕국의 주민인지 확인하고, 주민이라면 성문을 열어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코디는 이 마법을 사용해 성문을 지켰습니다. 왕국의 주민들이 성문 앞에 오면, 코디는 마법을 외쳐 성문을 열어주었고, 낯선 사람이 오면 성문을 굳게 닫아 왕국을 안전하게 지켰습니다.

어느 날, 왕국의 주민들이 성문 앞에 모여들었고, 코디는 마법을 사용해 성문을 열어주었습니다. 주민들은 안전하게 성 안으로 들어왔고, 코디는 왕국을 지키는 영웅이 되었습니다.

코디의 마법을 이용해서 프로그래밍을 해 보면 다음과 같이 구현 할 수가 있습니다.

C언어

#include <stdio.h>
#include <string.h>

int main() {
    char guest[20];

    printf("방문자를 입력하세요: ");
    scanf("%s", guest);

    if (strcmp(guest, "주민") == 0) {
        printf("성문을 열어요!\n");
    } else {
        printf("성문을 닫아요!\n");
    }

    return 0;
}

if~else 문에서는 if 문이 참이 아니면 else문을 수행합니다.

여기서 geust가 문자열 배열이므로 guest의 값이 "주민" 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문법은 strcmp 를 이용하여 판단합니다.

C++

#include <iostream>
#include <cstring>

int main() {
    string guest;

    std::cout << "방문자를 입력하세요: ";
    std::cin >> guest;

    if (guest == "주민") {
        std::cout << "성문을 열어요!" << std::endl;
    } else {
        std::cout << "성문을 닫아요!" << std::endl;
    }

    return 0;
}

C++에서는 string 타입의 자료구조를 이용하여 "주민" 여부를 판단할 때 == 을 이용하여 판단 할 수 있습니다.

C언어와 마찬가지로 if~문이 참이 아니라면 else 문을 수행합니다.

Java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anner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방문자를 입력하세요: ");
        String guest = scanner.nextLine();

        if (guest.equals("주민")) {
            System.out.println("성문을 열어요!");
        } else {
            System.out.println("성문을 닫아요!");
        }

        scanner.close();
    }
}

Java 에서는 String 을 비교할 때 equals 메서드를 이용하여 비교 합니다.

C언어와 마찬가지로 if 문이 참이 아니라면 else 문을 수행합니다.

 

Python

guest = input("방문자를 입력하세요: ")

if guest == "주민":
    print("성문을 열어요!")
else:
    print("성문을 닫아요!")

C언어와 마찬가지로 if 문이 참이 아니라면 else 문을 수행합니다.

 

결론

if~else 문은 조건이 참과 거짓일때 서로 다른 처리를 해 줄 때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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