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소프트웨어대회안내

2021년 제17회 전국 중학생 IT올림피아드 개최안내

원당컴1 2021. 6. 1. 10:17

https://contest.dimigo.hs.kr/

 

IT Olympiad

Copyright ⓒ Korea Digital Media High School IT SPEC. All rights reserved.

contest.dimigo.hs.kr

중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IT올림피아드 개최안내입니다.

=>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예선과 본선 모두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주요일정으로는 

대회접수 : 6월1일~6월30일

[프로그래밍 부문]

대회일시 :

- 온라인 예선(필기) : 7월 17일(토) 11:00~12:00(60분)

- 예선결과발표 : 7월 21일(수) 10:00 (40명 이내 선발)

- 온라인 본선(실기) 7월 24일(토) 12:40 ~ 15:00 (120분)

- 본선결과 발표 : 8월 2일(월) 10:00

온라인 예선은 정보올림피아드 1교시 유형과 비슷한 수학적 지식 및 논리적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문제가 출제 됩니다.

작년과 같은 경우 정보올림피아드 1교시 유형과 같은 이산수학 관련 문제가 주를 이루었고

기존에 c,c++ 알고리즘 문제도 몇 문제 출제 되었지만 알고리즘 공부 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풀 수 있는 정도의 알고리즘 유형이 출제 되었던 것으로 기억 하기 때문에 알고리즘 유형 보다는 수학적 지식 및 논리적 사고력 유형의 문제로 본선 진출이 판가름 되었습니다.

온라인 본선은 정보올림피아드 2교시 혹은 본선 문제와 같은 실기 유형의 문제가 출제 됩니다.

 

본선 문제 역시 작년에 4문항이 출제 되었는데 

2시간이라는 시간 제한을 적절히 활용해서 배점이 높은문제를 먼저 접근할 것인지 쉬운문제 부터 접근할 것인지 전략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상계획은 금상 1명,은상 2명,동상 3명 으로 결정이 됩니다.

여기서 은상 수상자 까지는 안정권으로 디미고 특별전형에 합격이 가능한 반면 동상은 면접점수 및 기타 점수에 의해 당락이 결정이 되기 때문에 특별전형을 노리고 있는 학생이라면 은상 확보에 주력을 해야 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에 정보올림피아드 일정과 서로 다른 날짜에 시험을 치루기 때문에 정보올림피아드 본선 진출자도 같이 시험에 응시하기 때문에 입상권 안에 들어 오기가 더더욱 힘들어 지는 것 같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IT올림피아드 입상실적이 특기자 전형 점수에서 낮은 가점을 부여하고 있다는 점이 살짝 아쉬운 면은 있습니다.^^

 

디미고를 목표로 하는 학생이라면 한번쯤은 도전해 보아야 할 중학생 IT 올림피아드 일정이 나와서 안내 드렸습니다.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우리 학생들을 응원합니다.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원당컴퓨터학원

 

 

원당컴퓨터학원에서는?

1. 4차 산업 시대의 흐름은 컴퓨터를 얼마나 이해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틀려 질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2. 알고리즘은 프로그래밍의 근원이 되는 문제해결 능력이며, 머신러닝은 IoT등에 의해 모여진 데이터를 활용하는 기법입니다.

3. 이에 따라 초,중,고 학생들이 알기 쉽게 이해하는 인공지능 부터 알고리즘까지 학생들의 실력에 맞춰 수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4. 현재 초등학생이 고등학생이 되는 때에는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자신이 전공하고자 하는 특기가 크게 부각 될것입니다.

5. IT 업체중 규모가 큰 곳에서는 코딩테스트(알고리즘테스트)로 블라인드 면접을 수행하는곳이 늘고 있습니다.

6. 미래 IT를 꿈꾸는 학생들의 산실이 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원당컴퓨터학원이 되겠습니다.

 

※ 정보영재 혹은 인공지능 관련 수업에 관해 궁금하신 분은 문의(032-565-5497) 주세요.

 

 

원당컴퓨터학원 커리큘럼

- OA : 학교 수행 평가에 꼭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

- IT 자격증 과정 : 취업대비,대학생인증제,승진을 위한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과정

- 정보영재 : 정보올림피아드 및 알고리즘 대회/소프트웨어특기자전형/디미고 특별전형 대비/코딩테스트 대비를 위한 알고리즘 과정

- 프로젝트반 : 응용프로그래밍/웹프로그래밍/앱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직접 만들어 보면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이해(소프트웨어 학생부종합전형/특성화고(디미고,선린고등) 특별전형대비)

- 인공지능 : 인공지능의 이해 및 실습을 통해 빅데이터 가공(4차 산업 시대의 축이 되는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

- 일반고,과고,영재고,특성화고,컴퓨터학과(SW) 대학생을 위한 내신대비 : python,java,c++,자료구조,알고리즘,이산수학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