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기타/특목고,특성화고소식

한국 항공 과학고등학교

원당컴1 2019. 12. 2. 10:24

오늘은 한국 항공 과학고등학교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한국 항공 과학고등학교는 항공과학 분야의 부사관이 될 자에게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공군교육사령부에서 설치한 특수목적고등학교입니다.

주소는 경상남도 진주시 금산면 속사리 송백로 46 사서함 306-3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생은 입학한 날에 부사관후보생의 병적에 편입하게 되며 3년의 졸업후에 공군의 하사관으로 임용 됩니다.

공군 항공과학고등학교에는 항공통제과,항공전자과,정보통신과,항공기계과 4개 전공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항공기계과에서는 2019년 부터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 과정 평가형 항공산업기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서 '항공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이 필수로 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항공정비사의 길을 희망하는 학생의 경우 공군항과고 항공기계과로 진학하는 것이 유리할것 같습니다.

항공과학고 역시 직업군인 후에 항공정비사와 같은 길이 유망한 직업이기에 경쟁률 또한 만만치 않네요.

일단 1차 서류전형에서 3배수를 모집하는데 내신성적 상위 10프로 이내는 되어야 1처 서류전형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성적 반영비율

이때 자격증 가산점이 있는데요.

자격증 가산점으로는 정보처리 기능사 자격증 : 5점, 컴퓨터활용능력 2급 또는 ITQ한셀 B등급 : 5점 을 인정하게 됩니다.

(기존에 10점씩 가산점을 주었는데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공군 항공과학고 지원시 유의할 점은

항공과학고가 직업군인을 양성하는 고등학교 과정으로 졸업후 최소 7년~10년의 군 의무복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올해의 모집 요강을 살펴 보면

접수기간이 2019년 7월 8일~7월 26일까지 3주간 이었습니다.

다른 특목고 보다 접수기간이 조금 빠른 것 같은데요.

한국항공과학고를 준비중인 학생이라면 접수기간을 잘 살피시고 준비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2019년 기준 세부 모집 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11월 초 면 최종합격자 발표가 나네요.

주의할 점은 일찍 원서접수를 한다고 해도 한국항공과학고등학교에 지원시에 다른 과학고 또는 특목고에 이중지원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 하시고...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학생이 지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특전으로는

재학중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매월 소정의 수학보조금이 지급 됩니다.

또한 졸업후 자대배치 후 야간대학 교육기회도 부여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미래가 유망한 직업의 디딤돌이 될 한국 항공 과학고등학교.

경쟁률이 센 만큼 준비 할것은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어느 학교가 되었든 출결 사항과 봉사활동은 기본이기 때문에 출결과 봉사활동 점수는 잘 챙기는 것이 중학생의 기본이겠네요.

그리고 내신 성적을 챙기는 것은 기본이겠지만 가산점이 주어지는 영어,수학,기술 과목의 점수 관리를 해 주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격증 가산점을 잘 챙기는 것도 도움이 될것 같네요.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학생들을 응원합니다.^^

 

인천 서구 원당컴퓨터학원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