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기타/특목고,특성화고소식

2022학년도 세명컴퓨터고 입학전형 요강

원당컴1 2021. 9. 15. 12:11

 

세명컴퓨터고등학교는 1974년 개교한 서울 은평구에 있는 IT특성화고 입니다.

학과는 다음과 같이 4개학과가 있는데 그 중에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과는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스마트보안솔루션과 정보보호관리등 해킹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시스템 및 데이터를 보호하고 각종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는 정보보안 전문가 과정
디바이스소프트웨어과 정보통신기기개발등 스마트디바이스와 사물인터넷을 결합하여 디바이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전문가 양성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 머신러닝과 빅데이터,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
게임소프트웨어과 가상현실(VR)과 지능정보기술을 융합하여 게임소프트웨어와 응용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게임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

여기서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는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뉴칼라 인재양성을 위해 5년 과정으로 IBM P-Tech School 로 IBM 과 협업이 되어 있습니다.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과 3년 후 경기과학기술대학교 2년을 연계하여 총 5년간의 통합교육과정(서울 뉴칼라 스쿨)을 거치게 되며 한국 IBM 직원이 고등학교에서 근무하여 교육과정 개발 및 멘토링 등을 담당하며 5년간의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전문학사를 취득하고 한국IBM에 취업을 원할 경우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부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명고등학교의 입학전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별전형/미래인재전형 위주인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모집지역

전국단위 - 단,기숙사가 없으므로 근거리 통학이 가능한 학생이 지원 할 수 밖에 없겠네요.

전형방법

- 미래인재 특별전형

 

평가기준

- 출결배점

- 봉사활동

- 자기소개서 

- 심층면접

전형일정

 

뉴칼라 인재양성을 위해 IBM과 협약이 된 세명컴퓨터 고등학교 모집요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전국단위이기는 하지만 기숙사가 없는 것이 아쉽네요.^^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https://smc.sen.hs.kr/143825/subMenu.do)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천 서구 원당컴퓨터학원

원당컴퓨터학원에서는?

1. 4차 산업 시대의 흐름은 컴퓨터를 얼마나 이해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틀려 질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2. 알고리즘은 프로그래밍의 근원이 되는 문제해결 능력이며, 머신러닝은 IoT등에 의해 모여진 데이터를 활용하는 기법입니다.

3. 이에 따라 초,중,고 학생들이 알기 쉽게 이해하는 인공지능 부터 알고리즘까지 학생들의 실력에 맞춰 수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4. 현재 초등학생이 고등학생이 되는 때에는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자신이 전공하고자 하는 특기가 크게 부각 될것입니다.

5. IT 업체중 규모가 큰 곳에서는 코딩테스트(알고리즘테스트)로 블라인드 면접을 수행하는곳이 늘고 있습니다.

6. 미래 IT를 꿈꾸는 학생들의 산실이 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원당컴퓨터학원이 되겠습니다.

 

※ 정보영재 혹은 인공지능 관련 수업에 관해 궁금하신 분은 문의(032-565-5497) 주세요.

 

 

원당컴퓨터학원 커리큘럼

- OA : 학교 수행 평가에 꼭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

- IT 자격증 과정 : 취업대비,대학생인증제,승진을 위한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과정

- 정보영재 : 정보올림피아드 및 알고리즘 대회/소프트웨어특기자전형/디미고 특별전형 대비/코딩테스트 대비를 위한 알고리즘 과정

- 프로젝트반 : 응용프로그래밍/웹프로그래밍/앱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직접 만들어 보면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이해(소프트웨어 학생부종합전형/특성화고(디미고,선린고등) 특별전형대비)

- 인공지능 : 인공지능의 이해 및 실습을 통해 빅데이터 가공(4차 산업 시대의 축이 되는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

- 일반고,과고,영재고,특성화고,컴퓨터학과(SW) 대학생을 위한 내신대비 : python,java,c++,자료구조,알고리즘,이산수학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