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어문법(C,C++,Python,JAVA)/문법

[입력] 변수에 값 대입하여 출력해 보기

파아란기쁨 2021. 3. 22. 16:55
목표

- 변수에 값을 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자.

- 변수에 값을 대입하면 그 이전의 값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 보자.

 

문제

두개의 변수 a,b를 선언후에 a에 10을 대입, b에 20을 대입하여 출력 후 

다음 줄에 a에 20을 대입, b에 10을 대입하여 출력하여 보자.

 

출력예]

a = 10, b = 20

a = 20, b = 10

 

 

C언어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t main()
{
    int a,b;
    a = 10;
    b = 20;
    printf("a = %d, b=%d\n",a,b);
    a = 20;
    b = 10;
    printf("a = %d, b=%d\n",a,b);
    return 0;
}
 
cs

 

C++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include <iostream>
#include <iomanip>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a,b;
    a = 10;
    b = 20;
    cout << "a = " << a << ", b= " << b <<"\n";
    a = 20;
    b = 10;
    cout << "a = " << a << ", b= " << b <<"\n";
    return 0;
}
 
cs

 

C#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onsoleApp14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b;
            a = 10;
            b = 20;
            Console.WriteLine("a = {0}, b={1}", a,b);
           
            a = 20;
            b = 10;
            Console.WriteLine("a = {0}, b={1}", a, b);
 
        }
    }
}
 
cs

 

 

Python3

 

1
2
3
4
5
6
= 10
= 20
print("a = %d, b=%d"%( a, b))
= 20;
= 10;
print("a = %d, b=%d"%( a, b))
cs

 

 

 

JAVA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package ch01_01;
 
public class Ch01_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nt a,b;
        a = 10;
        b = 20;
        System.out.printf("a = %d, b=%d\n",a,b);
        a = 20;
        b = 10;
        System.out.printf("a = %d, b=%d\n",a,b);
    }
 
}
 
cs

 

 

============================================================================

이 문서는 C언어 문법 과정이 끝난 학생들 대상으로 다른 언어로 확장할때 어떻게 다른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작성된 문서입니다.(단, 한가지 언어를 제대로 이해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언어를 같이 배우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언어의 문법 차이로 인하여 더욱 혼란이 가중될수 있으므로 한가지 언어를 정확히 익힌 후에 다른 언어로 확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우리 학생들을 응원합니다.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원당컴퓨터 학원

 

사업자 정보 표시
원당컴퓨터학원 | 기희경 |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6-83080 | TEL : 032-565-5497 | Mail : icon001@naver.com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